[공지] 공급사_6/9 온채널 마이페이지가 새로워집니다. (상품등록 및 주문 프로세스 변경 등) - 온채널
1. GF 차량용 컴퓨터 키보드 청소 틈새 브러쉬
판매랭킹순 (25.05.28 기준) more
  • 1
    GF 차량용 컴퓨터 키보드 청소 틈새 브러쉬
  • 2
    줄눈 욕실 주방 침실 틈새 먼지 제거 청소솔
  • 3
    노와이어 심리스 메쉬 브라 초경량 브라탑 3컬러
  • 4
    미니칼라콘8cm
  • 5
    헬스 상하의
  • 6
    셀프줄눈시공 타일줄눈 변기줄눈 코팅제 금펄 은펄
  • 7
    면일체형브라탑 심리스 브라 노와이어 무봉제 수면 브라
  • 8
    라지시장가방
  • 9
    CWBL2929 2컬러 랩 치마바지
  • 10
    심플 나일론 메쉬 필통 펜 케이스
  • 전체 카테고리
  • 가구/인테리어
  • 도서
  • 디지털/가전
  • 생활/건강
  • 스포츠/레저
  • 식품
  • 여가/생활편의
  • 출산/육아
  • 패션의류
  • 패션잡화
  • 화장품/미용
      ;

      온채널 > 공지사항

      카테고리 이미지
      [공지] 공급사_6/9 온채널 마이페이지가 새로워집니다. (상품등록 및 주문 프로세스 변경 등)
      • 온채널(help@onch3.co.kr)
      • 385
      • 2025-05-27

       안녕하세요. 온채널입니다.

      공급사의 더 원활한 상품 등록과 주문 관리를 위해 아래와 같이 마이페이지가 새로워졌습니다.

      ※판매사라면 이 공지부터 읽어보세요! [ 온채널 마이페이지가 새로워졌습니다. (판매사 편) →]


      업데이트 한눈에 파악하기

      ※업데이트 일시 : 2025년 6월 9일 월요일 15시 30분경

      변경된 사항

       - 마이페이지 전반 디자인

       - 상품 등록 / 상품 대량 등록 프로세스

       - 등록 상품 관리 디자인 및 기능

       - 주문 정보(발주정보) 명칭

       - 주문정보 - 검색 영역의 디자인

      새로 생긴 사항

       - 주소지 관리

       - 주문정보 - 주문 상태 필터링 기능 세분화

      (참고) 가이드

       - [공급사] 주문 관리 메뉴 변경사항 →

       - [공급사] 상품 등록 및 등록 상품 관리 변경사항 → 


       

      1. 마이페이지 변경

      마이페이지의 전반적인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.
      노후화된 디자인과 너무 많은 메뉴가 있던 이전 버전과 달리 새로운 버전에서는 깔끔한 디자인과 아코디언 형식의 메뉴 구성으로 원하는 페이지를 더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.

       - 원하시는 메뉴명을 클릭하시면 하위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       - 메뉴 순서 및 구성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.

       

      2. 상품 등록 및 관리 프로세스 변경

      a. (신설) 주소지 관리 [공급사정보 > 주소지 관리]

        - 출고지, 반품지를 한 곳에서 관리하실 수 있도록 주소지 관리 메뉴가 신설되었습니다.
        - 신규 상품 등록 전 주소지를 우선 등록해주셔야 신규 상품 등록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.
            * 이미 등록된 상품에는 해당되지 않으나 원활한 온채널 판매를 위해 기존 상품의 주소지를 등록해 주시기 바랍니다.
        - 주소지가 2개 이상일 경우 기본 주소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      - 특정 주소지 삭제는 해당 주소지에 연결된 상품이 없어야 가능합니다.

       

      b. (변경) 상품 등록 [공급사 정보> 상품 등록]

      기존의 방법과 유사하나 다음과 같은 점이 변경되었습니다.

        - 상품 등록 상태를 [등록중/승인요청/반려]로 나눠서 보실 수 있습니다.

          * 등록중 : 임시저장 및 승인 요청 철회 후 아직 승인 요청을 하지 않은 상태.

          * 승인요청 : 상품 등록 후 승인 요청하였고 담당MD의 승인을 기다리는 상품.

          * 반려 : 승인이 반려되어 수정 후 다시 승인 요청해야 하는 상품

        - 임시저장 : 상품 등록 시 기본 정보를 입력한 뒤, 각 페이지에서 임시 저장할 수 있습니다. 단, 임시저장한 상품은 수정 후 승인 요청하지 않을 시, 익일 23시 59분에 일괄 삭제됩니다.

        - 출고/반품지 등록시 기존 ‘주소지 관리’에서 등록된 주소만 등록 가능합니다.

        - 소비자가/권장 소비자가가 삭제되었습니다. 온채널 공급가를 입력하면 판매자가와 최종 준수가는 자동으로 계산되어 나옵니다 최종 준수가는 수정 가능합니다. 단, 자동 계산되어 나온 최종 준수가보다 높아야 수정 가능합니다.

        - 상품 옵션 및 가격 입력 시, 재고 수량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. 단 재고 관리 시스템은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. 또한 상품 옵션 순서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옮길 수 있습니다.

        - 승인이 완료된 상품은 [공급사 정보>등록 상품 관리]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    - 승인 요청 후 반려된 상품의 사유는 반려 탭에서 해당 상품의 ‘보류사유’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상세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    - 자세한 사항은 가이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     ([공급사] 상품 등록 및 등록 상품 관리 변경사항 가이드 바로가기→)

       

      c. (변경) 상품 대량 등록 [공급사 정보> 상품 대량등록]

      기존의 방법과 유사하나 다음과 같은 점이 변경되었습니다.

        - 엑셀 파일 양식이 변경되었습니다. (소비자가, 판매자공급가 열 삭제 / 재고 열 추가)

        - 엑셀로 등록된 상품들은 출고지 / 반품지 설정을 하고 반드시 승인 요청을 해야 합니다. 승인 요청하지 않을 시 ‘등록중’ 상태의 상품으로 인식되어 익일 11시 59분에 삭제됩니다.

        - 엑셀 파일 등록 후 > 등록된 상품은 [공급사 정보 >상품 등록 > 등록 중 > 엑셀 대량 등록 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    - 자세한 사항은 가이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     ([공급사] 상품 등록 및 등록 상품 관리 변경사항 가이드 바로가기→)

       

      d. (변경) 등록 상품 관리 [공급사 정보> 등록상품관리]

        - 등록 완료된 상품의 등록 상태를 더 쉽게 구분하여 볼 수 있도록 상단 탭 형태로 변경하였습니다.

        - 등록 완료된 상품을 수정할 시 수정 사항을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.

        - 상품 복사는 원본 상품만 가능합니다.

        - 수정 요청 후 반려된 상품의 사유는 해당 상품의 ‘보류사유’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상세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    - 자세한 사항은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([공급사] 상품 등록 및 등록 상품 관리 변경 사항 가이드 바로가기→)

       

      3. 주문 정보 (구. 주문정보(발주정보)) 페이지 업데이트

      a. (변경) 명칭 변경 : 주문정보(발주정보) → 주문 정보

      해당 페이지의 의미를 더욱 명료하게 전달하기 위해 ‘주문정보(발주정보)’를 ‘주문 정보’로 명칭을 변경하였으며 해당 페이지의 의미가 불분명한 명칭들을 좀 더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일부 변경되었습니다.

       

      b. (신설) 주문 상태에 따른 필터링 기능 세분화

      상단의 상품 주문/발송 단계에 따라 상단의 탭이 세분되었습니다. 각 탭을 클릭 시 탭별 상태에 맞는 상태 필터를 선택해 내가 원하는 대로 주문 상태를 필터링 해보세요.
       

      c. (변경) 기간 및 검색 영역의 디자인 변경

      기간 및 검색어를 입력한 뒤 꼭 ‘검색’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.
       

      d. (변경) [주문내역 다운로드] 기능 통합

      [배송준비중 다운로드], [발송완료 다운로드]가 [주문내역 다운로드]로 통합되었습니다. 주문내역을 주문 상태 및 기간별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     

      e. (신설) 필수! 주문 확인 단계 추가

        - 새로 들어온 주문은 공급사 측에서 직접 ‘주문 확인’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.

        - 주문 건을 선택하고 오른쪽 위의 [주문 확인] 버튼을 눌러 주문 확인 처리하거나, 주문이 많을 경우 [주문내역 다운로드] 하여 ‘배송준비중’ 상태의 주문 건을 다운로드 받으면 자동으로 ‘주문 확인’ 처리됩니다.

          * 공급사가 주문확인 처리하지 않은 경우, 공급사의 배송 준비 여부와 상관 없이 판매사가 즉시 주문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.
            [주문 확인]전에는 ‘공급사가 아직 주문을 확인하지 않았고 상품 배송을 준비하지 않은 상태’이며, 판매사가 해당 주문 취소 할 경우 시스템에서 바로 주문 취소 및 환불됩니다. 반면 [주문 확인] 후에는 공급사가 해당 주문의 상품 배송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인식, 판매사가 해당 주문 취소를 할 경우 시 공급사의 승인 후 취소 및 환불할 수 있습니다. 따라서 신규 주문은 꼭 배송 준비 전 주문 확인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   

      f. (변경) 각 주문 별 기능 통합 및 기능 추가

        - [결제 상세] 및 [상세보기] 버튼을 클릭해 결제 정보 나 주문/정산 정보를 더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    - [판매 요청하기]/[관리자 요청하기] 버튼이 [요청하기]로 통일되었습니다. 버튼 클릭 후 문의 상대를 선택해 주세요.

        - 추가 비용을 판매사에게 요청하였으나, 이후 수정이 필요한 경우 [추가 비용 수정] 버튼을 클릭  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        - [반품 교환 보기] 버튼이 [반품/교환 협의] 버튼으로 변경되었으며 더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  g.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.

      ([공급사]주문관리 메뉴 변경사항 가이드 바로가기→)


       

      ◈ 판매사편이 궁금하다면?◈

      [ 온채널 마이페이지가 새로워졌습니다. (판매사 편) →]

       

      ◈ 회원사의 소중한 의견을 모집합니다◈

      현재 온채널은 다변화, 다각화하는 모든 온라인 유통 관계자를 위한 온채널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업계 종사자의 의견을 모집하고 있습니다.

      아래 의견을 남겨주시면 온채널 개선에 중요하게 참고하겠습니다.

      [의견 남기기 ▶▶]

      이용에 참고 바라며, 늘 회원사 여러분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온채널이 되겠습니다.